전주왱이콩나물국밥은 유명한 김치 맛집임

2024. 11. 20. 21:16식후감

반응형

전주왱이콩나물국밥전문점

2024년 8월 방문

전주는 어느 식당엘 가던 맛있다는 얘기를 귀에 닳도록 들었기 때문에 전주에 여행 오기 전에 맛집을 하나도 찾아보지 않았다. 전주비빔밥이랑 콩나물국밥은 꼭 먹겠다고, 메뉴만 선정해 놓고 전주에 왔다. 그리고 끼니때가 되어서 차량 내비게이션에 콩나물국밥을 검색했다. 그랬더니 검색된 첫 번째 장소가 이곳 전주왱이콩나물국밥전문점이었다.

전주왱이콩나물국밥전문점 본점

 

콩나물국밥 8,000원

어린이용 국밥은 7,000원
전주왱이콩나물국밥은 수란과 김이 같이 나온다.

 
이곳의 콩나물국밥에는 아삭한 콩나물, 김치, 조각난 오징어, 밥이 들어있었고 국물은 아주 칼칼했다. 목을 긁어대는 칼칼한 김치 콩나물국밥이었는데 신기하게도 맵지 않았다. 아니 매운맛은 살짝 있었는데 속은 편안했다.
 



다양한 김치 반찬은 아삭하고 시원해서 뜨겁고 칼칼한 국밥과 조합이 좋았다. 사진에는 없지만 배추김치와 석박지가 특히 최고였다. 각종 김치는 원하는 대로 가져다 먹을 수 있었는데 집에 싸 가고 싶을 정도로 맛있었다.

 

 

특이하게도 수란과 김이 같이 나온다. 수란에 국물을 세네 수저 넣고 김을 부셔 넣은 다음 콩나물을 담가 먹으라고 알려주셨는데 색달랐다. 국밥이 반 정도 남았을 때 남은 수란을 넣고 먹어보았는데 그것도 좋았다.

 

콩나물과 밥을 추가로 요청하면 그냥 주신다.

 
한창 먹고 있는 중에 직원분께서 밥이나 콩나물이 더 필요하냐고 물어보셨다. 밥이나 콩나물을 더 준다고요? 정말이었다. 콩나물을 요청하니 대접 가득 리필해 주셨다. 김치도 더 가져다 먹을 수 있으니 8천 원에 두 끼를 먹은 듯했다.
 

전주왱이콩나물국밥전문점 별관

 

 

한옥마을 10분 거리에 있는 책방 골목

한옥마을에서 걸어서 10분도 채 걸리지 않는 위치라 한옥마을 여행 중 어느 때라도 올 수 있을 것 같다. 주차장도 아주 넓어서 자차로 여행 중이라면 편하게 식사할 수 있다. 국밥집이 있는 동문 길은 '동문예술거리와 책방'이라고 불린다. 그래서 근처에 헌책방이 많아서 골목 투어를 해도 좋겠다.

 

 

[주소] 전라북도 전주시 완산구 동문길 88

[영업시간] 매일 오전 7:00 ~ 오후 8:30

[전화번호] 063-287-6980

[주차] 전용 주차장 있음

[가격] 콩나물국밥 8,000원

 

 

 

 

반응형